본문 바로가기

방문기

알라딘 중고서점 신림점



알라딘 중고서점 신림점 방문기


저는 심심할 때마다, 중고서점을 방문하는 버릇아닌 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촌에 가는 때면 알리딘 신촌이나 합정, Yes24 홍대점을 들리곤하고,

종로쪽을 갈 때면 알라딘 종로점이나 대학로점을 종종 갑니다.

강남에 갈 때면 알라딘 강남점과 Yes24 강남점을, 신림을 가면 알라딘 신림점을 꼭 들르곤 합니다.

서울 서남부에 살아서인지, 동북부는 잘 갈 일이 없브니다.

기회가 된다면, 잠실이나, 건대에 위치한 다른 중고서점들도 가보면 좋겠지만, 제 활동반경은 주로 신촌과 종로, 구로와 관악,

 기껏해야 강남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강남에 다녀오는 길이었는데, 당연하게도 알라딘 강남을 들러서 알라딘 신림까지 찍고 왔습니다.

Yes24 강남점은 얼마 전에 들러서인지, 제가 원하던 책들이 하나도 없다는 정보를 보고,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머지 않은 때에 다시 강남에 가게된다면 가야겠습니다.




알라딘 신림점 위치


알라딘 신림점은 신림역 2번출구 방면으로 200m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신림을 종종 가시는 분이라면 <포도몰>방면 출구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신림의, 서울 치고는 약간 낮고 오래된 듯한 느낌의 거리를 만끽하며 걷다가 왼편에 버거킹이 보인다면, 다 온 것 입니다.

 저는 알라딘 신림점을 갈 때마다, 버거킹의 유혹에서 빠져나오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비싸지만, 맛있는 것은 참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 날은, 보쌈을 먹기 위해 굳게 참아냈습니다 :)

[방문기] - 1인 보쌈 싸움의 고수 신림점 (2017.11.10)




알라딘 신림점의 정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부분의 중고서점과 같이 지하에 위치해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인천에서 갔던 알라딘 무슨 점인지 모를 곳과 Yes24홍대점은 독특하게도 2층에 있었습니다.)

LOTUFF 매장이 같이 지하에 있는데, 사실 저 매장에 손님이 있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느낌상으로는 가죽으로 된 가방 종류를 파는 매장인 것 같은데, 

제가 그런 물품을 살 만한 일이 없어서기도 하고, 

왠지 모를 고풍스러운 느낌이 자금력에 압박을 줄 것만 같아 아예 들어가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래도 항상 어떤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을 보면, 큰 맘 먹고 언젠가는...


알라딘 신림점의 크기는 알라딘 중고서점 치고 꽤나 넓은 편의 매장에 들어갑니다.

아마도 알라딘 강남점보다 조금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Yes24 중고서점은 매장의 수가 적은 대신 크기가 워낙 크므로, 그렇게 비교는 안될 것 같습니다만,

알라딘 신촌점이나 합정점 등의 크기보다는 확실히 더 탁 트인 느낌을 주는 매장입니다.

우선, 책장이 많지 않고 트여있는 공간이 많은 편이라, 강남점같이 빽빽하다는 느낌이 아니라 여유있다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알라딘 신림점의 장점이라면 갈 때마다 꽤나 잘 안나오는 책들을 구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학생들과 젊은 층들이 주로 거주하는 신림이라는 특성에서 기인하는 것 같은데,

서울대와 숭실대 등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신림에 사는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20대와 30대 초중반의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신림동의 재건축/리모델링 된 원룸들을 집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책을 소비하는 주된 연령층이 20,30대에 집중되어있기도하고,

그 연령층에서는 다 읽은 책을 중고책으로 판매하는 것에 익숙하다보니 알라딘 신림의 책 회전율이 좋지 않나 추정해봅니다.



업체와 이해관계가 전혀 없으며, 어떠한 금전적/비금전적 혜택을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