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기

Yes24 중고서점 강남점 방문기


2017.11.05 Yes24 중고서점 강남점 방문




위치


Yes24 중고서점 강남점은 강남역 11번출구로 나와 신논현역 방면으로 가는 길 우측에 위치해있습니다.

메가박스 건물로 찾기 어렵지 않으며, 대부분의 서점들처럼 지하에 위치해있습니다.





이벤트


3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5000원 쿠폰을 주는 이벤트가 있기에,

원래 27000원으로 예정되었던 소비를 조금 더 늘려 37000원으로 늘렸습니다.(눙물...)

사실 중고서점의 메리트 가운데 하나는, 중고서점으로 싸게 구매한 책을

다시 중고서점에 팔게 된다면 큰 가격손실을 보지 않는다는 점도 있습니다.

소장을 하는 책이 많지만, 간혹 시험 준비를 위한 책들의 경우에는 

중고서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한 뒤 다시 중고서점에 판매하곤 합니다.


물론 살 때는 싸게, 팔 때는 비싸게 팔기 때문에 중고서점이 운영되는 거겠죠.

당연히 어느 정도의 금전적 지출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중고서적 시장이 활성화 되어서 저는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출판업계에서는 중고서적 시장이 활성화되는 것이 크게 달갑지는 않다고들 합니다.

새 책에 대한 소비가 아무래도 감소하겠죠.

모든 일에는 일장일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잡담


중고서점을 좋아하니만큼, 알라딘과 Yes24 중고서점을 꽤나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구매하기도 많이 하고, 판매하기도 많이 합니다.

다만 저는 후발주자인 Yes24보다는 알라딘을 아직까지 조금 더 선호하는데,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알라딘의 중고서점 점포수가 더 많아 편리하며,

조금 더 품질 관리가 잘 되어있어, 새책에 가까운 책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Yes24의 경우에는 비닐에 쌓여있는 책이 많고, 그 책의 품질을 직접 확인할 방법이 없어, 

새 책에 가까우리라고 예상한 책이 많은 낙서, 찢어진 곳이 있어 실망한 경험이 있습니다.

반면 알라딘은 최상/상/중 등의 품질 표시가 있다보니 혹여 비닐에 쌓여있어도 조금 더 신뢰가 가는 편입니다.


물론 중고매장의 크기가 yes24가 상대적으로 더 큰편이고, 살짝 더 저렴한 느낌이 있으며,

중고매입가가 조금 더 괜찮은 경우가 많다는 느낌이 드는 점은 Yes24중고서점의 장점이 되겠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상호보완적인 존재입니다. 이쪽에 없는 책이 다른 곳에는 있고,

이쪽에서는 가격을 낮게 쳐주는 책이 다른 곳에서는 높게 쳐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래도 독점인 상태보다는 경쟁이 있어서인가, 조금 더 소비자로서는 혜택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업체와 이해관계가 전혀 없으며, 어떠한 금전적/비금전적 혜택을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