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

가성비 갑 액토 Actto 게이밍마우스 GMSC-10 사용기





Actto 액토 게이밍 마우스 GMSC-10 사용기



actto 엑토 (... actto 엑토 (...

가성비 갑!

Actto 액토 게이밍마우스 GMSC-10 사용기입니다!


단 돈 만원도 안들이고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갑 게이밍마우스, 액토의 GMSC-10입니다.

(정작 저는 거의 두 배로 오프라인에서 산 기억이 있네요ㅠㅠ)



몇 달 전 AS를 받아 신품으로 교체받았던 맥스틸 TRON G10 마우스가([방문기] - 맥스틸 MAXTILL TRON G10 마우스 AS 후기)

얼마 전에 사망선고를 받았고([방문기] - MAXTILL 맥스틸 TRON G10 마우스 분해기)

그러다보니 급할 때 쓰려고 사둔 서브마우스 GMSC-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G10이 워낙 좋아서 쓸 일이 많지 않았는데, GMSC-10도 정말 괜찮고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바로 위의 친구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마우스 액토 Actto에서 만든 GMSC-10 입니다.

사실 액토 마우스가 유명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게이밍마우스를 떠올리지는 않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이 친구는 생각보다 굉장히 쓸만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맥스틸은 게이밍 기기를 주로 제작하는 업체다보니까 어느정도 신뢰가 있었다면 

액토는 사실 게이밍 기기도 쓸만 할 지 약간의 의심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남성분들이라면 액토의 GMSC-10을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손이 조금 큰 편이시라면 더욱 좋겠네요.


최근 게이밍 인구의 여성 비율이 높아지다보니 다양한 업체들이 작은 사이즈의 마우스들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손이 큰 편인 저의 경우에는 오히려 작아서 불편한 경우들이 종종 생깁니다. 

그렇지만 이 액토의 GMSC-10 모델은  G10보다도 살짝 더 큰 모델로, 손이 중간 이상인 남성분들에게 딱 안성맞춤인 사이즈입니다.

또, 저의 경우에는 약간의 무게감이 느껴지는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인데 어느 정도의 무게감을 가져서 안정감이 느껴지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노이즈 제거와 선의 모습도 게이밍 마우스 전문업체라고 보아도 될 정도로 신경 쓴 모습입니다.




6버튼 마우스로, 기본적인 마우스의 배열과 크게 다르지 않은 좌클릭, 우클릭, 휠클릭 버튼과, 엄지손가락 방향의 2개의 클리커가 위치합니다. 또한 휠 밑의 불투명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게이밍마우스 답게 DPI 800, 1200, 1600, 2400의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 은은한 불빛이 감도는 것도 보기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맥스틸사의 Tron G10 모델을 좋아한 이유는 무난한 디자인, 튀지않는 디자인이었는데, 액토의 GMSC-10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누가 보아도 게이밍 마우스임을 자랑하는 화려한 외양을 드러내고 있다보니 다른 매력을 뿜어냅니다.


actto 엑토 (... actto 엑토 (...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 가성비일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했었고 대략 1만원대 중반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당연히도 온라인은 훨씬 쌉니다. 
위의 링크에서는 2018.07.20 기준 온라인 최저가인 무려 1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을 보이고 있네요.
누군가에게는 고가의 게이밍장비가 필요하지만, 사실 대부분의 사람에게 고가의 장비는 예산을 넘기도 하고, 가격 대비 효용이 떨어질 때가 많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는 게이머라면 액토 Actto의 GMSC-10으로 싸지만 게이머로서의 기분을 내면서 게임을 즐겨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업체와 이해관계가 전혀 없으며, 어떠한 금전적/비금전적 혜택을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