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문기

철산역 스타벅스 광명철산점 방문기 & 영업시간



철산역 스타벅스 광명철산점 방문기 & 영업시간 (2017.11.09)



스타벅스 뉴 클립핸... 스타벅스 북미 콜드... 스타벅스 북미 SS... 스타벅스 스텐레스 ... 스타벅스 세라믹 더... 스타벅스 뉴 클립핸...


지난 2017년 11월 9일, 철산역 스타벅스 광명철산점에 다녀왔습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요즘따라 갈 일이 많습니다.

전에도 적었지만, 그다지 커피 맛에 민감하지 않다보니, 그냥 가장 흔한 스타벅스를 자주 갑니다.

쿠폰을 이곳 저곳 다 모을만한 위인은 못되어서, 가장 흔한 스타벅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철산역 스타벅스는 철산역 2번 출구로 나와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다이소가 크게 위치하고 있고, 스타벅스 철산점은 1층만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녀 본 스타벅스 가운데에서는 그다지 크다고 볼 수 없는 크기의 매장입니다.

광명시 철산동에는 스타벅스가 두 군데에 있는데,

철산역에서 가까운 곳은 이 광명철산점이고, 철산상업지구와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한 철산로데오점이 있습니다.

철산역에서 방문하기에는 광명철산점이 더 좋지만, 좌석의 수나,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는 로데오점이 더 좋은 편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철산로데오점을 오랫만에 가봐야하겠습니다.




철산역에서 스타벅스 광명철산점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철산역 2번출구로 나오면 철산역 삼거리가 보이는데, 큰길을 건너자 마자 위치해 있습니다

왼편에 지하1층과 지상1층에 크게 위치한 다이소가 있으니 그것을 보시면 더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철산점의 내부입니다. 그렇게 큰 영업점이 아닙니다.

한가지 더 큰 단점이라면, 콘센트 좌석이 거의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가맹점주의 입장에서는 카공족이 적어서 회전율이 높다는 장점은 있겠습니다만,

저같이 노트북과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발길을 잘 하게 되지 않습니다.

여느 스타벅스처럼 창가 쪽 노트북 좌석이 5석 정도가 있고, 나머지에도 콘센트가 근처에 있을 수는 있지만

좌석 수도 적을 뿐더러, 콘센트 있는 좌석은 3테이블 내외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콘센트를 찾아 돌아다니시다가 이 글을 보셨다면, 이 곳이 과연 올바른 선택인지 고민하셔야 합니다.



광명철산점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7시~오후 11시, 토요일/공휴일 오전 8시~오후 11시, 일요일 오전8시~오후10시입니다.

여타 일반적인 스타벅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언제나처럼, 아이스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시럽을 두 펌프 추가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사실 올해에서야 만들었는데(그마저도 채용설명회에서 받은 스타벅스 카드가 있어 만들었습니다.)

사이렌오더도, 스타벅스 카드도 쓰면쓸수록 괜찮다는 점을 많이 느낍니다

헤이즐넛 시럽을 추가금 없이 누를 수 있다는 점하며, 굳이 대면하지 않고 주문을 하거나, 미리 가는 길에 주문 하기도 하고 말입니다.

많이 편해진 세상입니다.



스타벅스 뉴 클립핸... 스타벅스 북미 콜드... 스타벅스 북미 SS... 스타벅스 스텐레스 ... 스타벅스 세라믹 더... 스타벅스 뉴 클립핸...


업체와 이해관계가 전혀 없으며, 어떠한 금전적/비금전적 혜택을 받지 않고 작성한 글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